해태제과 ‘빠새’, 5개월만에 650만 판매고=해태제과 ‘빠새’가 출시 5달 만에 누적 판매 650만봉을 돌파했다. 이는 출시 3개월 300만봉 돌파 이후 2달만에 거둔 성과다. 한 봉지 판매에 걸리는 시간은 2.7초에서 1.4초로 줄어들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52억으로 7월 매출 기준 제과업계 전체 62위, 스낵 제품군에서는 25위를 기록했다.
샘표, ‘2017 K걸스데이’ 체험 프로그램 진행=샘표가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2017 K걸스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 기술 인력의 사회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학생 대상 기술 체험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샘표의 최신 발효 연구 시설과 전문 실험실 그리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성된 이색적인 회의실 등 연구소를 둘러본 후 연구개발(R&D) 현장을 체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CJ프레시웨이, ‘혼밥 아닌 함밥: 함께 떠나는 밥상’ 캠프 진행=CJ프레시웨이가 경기도 안양시수리장애인복지관과 함께 ‘혼밥 아닌 함밥: 함께 떠나는 밥상’ 캠프를 남이섬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이나 중증장애인이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의 지도로 직접 요리를 만들고 이웃과 나눠 먹으며 서로 간의 관계를 형성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캠프에는 장애인 8명과 이웃 주민 8명이 참가해 CJ프레시웨이 셰프와 함께 목살구이, 김치전골, 닭꼬치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었다. 이밖에 제이든가드 투어, 남이섬 관광 등을 진행했다.
동원몰, ‘2017 추석 선물대전’ 진행=동원몰이 추석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2017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과일, 홍삼, 목욕용품, 주방용품 등 3000여 종의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선보인다. 가격대는 1만 원대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별, 카테고리별로 분류돼있다. KB국민카드·하나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7% 청구할인혜택이 주어지며 결재금액 100만원당 현대백화점상품권 3만원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하림, ‘2017 추석 선물세트’ 출시=하림이 추석을 앞두고 2~5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2017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양념육 세트’는 춘천식 순살 닭갈비,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닭갈비, 포장마차식 뼈없는 양념닭발, 포장마차식 양념근위 등이 포함됐다. ‘하림 슬림 훈제 세트’는 ‘더 건강한 자숙안심’과 ‘마늘 훈제 치킨’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간편한 홈메이드 세트’, ‘자연실록-냉장 1호’, ‘삼계탕 세트 3종’ 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독거노인에 명절음식 전달=CJ제일제당이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8일 서울 중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위해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이 날 참여한 43명의 CJ제일제당의 임직원은 본사 1층에 있는 백설요리원에서 자사 B2B 제품을 활용한 반찬을 만들고 도시락 형태로 중구청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CJ제일제당과 CJ나눔재단, 중구가 함께 기획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