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코오롱생명과학·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외국인환자 유치 MOU 체결 外

[제약산업 소식] 코오롱생명과학·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 외국인환자 유치 MOU 체결 外

기사승인 2017-09-15 15:29:28
◎코오롱생명과학,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와 인보사 외국인환자 유치 MOU 체결=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은 지난 13일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회장 주천기)와 인보사 케이 주(Invossa K)에 대한 외국인 환자유치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 관련 의료자문과 원활한 공급을 진행하고, 대한의료관광진흥협회는 해외 홍보·마케팅과 외국인 환자 직접 유치, 국내 전문병원과의 연결·시술 등을 위한 원스톱시스템(One-stop system) 구축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협회가 가지고 있는 10개의 지부(중국 일본 등)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해외환자들은 원스톱시스템을 통해 인보사의 효능효과 및 질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시술에 대한 상담 등의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에 입국한 이후에는 국내 우수한 의료진에게 검사, 시술 및 치료까지 받게 된다.

주천기 회장은 “인보사라는 세계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알리고, 해외 의료기관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어 의료관광 분야의 부가가치를 창출해 한국 의료브랜드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우석 대표는 “현재 인보사는 글로벌 제약사인 먼디파마, 미쓰비시다나베제약과 같은 외국 파트너와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인보사의 우수한 효능효과를 해외환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해외 홍보·마케팅은 인보사가 글로벌 신약으로 한발 더 다가가는 네트워크 구축과 경험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추석 맞아 첫브랜드 세일 실시=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CENTELLIAN)24’는 추석 명절을 맞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세일은 오는 2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직영 매장(교보문고일산점, 합정점, 목동점, 가든파이브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품목별로 최대 7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센텔리안24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홈쇼핑, 인터넷,오프라인 유통 등에서 첫 브랜드 세일을 진행하게 됐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기족과 친지, 지인들을 위한아이템을 고민하는 분들이 이번 기회에 좋은 조건으로 선물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유건강생활 다이어트 보조제 ‘포모라인 L112’ 현대백화점 입점=유유제약 자회사 유유건강생활의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보조제‘포모라인 L112’가 스타필드, 부츠에 이어 현대백화점에 입점했다.

포모라인 L112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가든파이브점, 부산점, 대구점, 충청점 총 5곳에 입점했으며 향후 현대백화점 13개 지점에 모두 입점될 예정이다.

포모라인 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 ‘폴리글루코사민 L112’는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D-글루코사민과 N-acetyl 글루코사민의 β-1, 4를 결합한 물질로 키토산의 활성형이며 체내에 지방을 흡수해 체외로 배출시킨다. 

유유건강생활 우승표 팀장은 “현대백화점 입점을 통해 포모라인 L112의 제품력이 검증됐다. 현대백화점 외에도 전국 주요 백화점과 입점을 논의중이다. 셀레브리티 협찬, 케이블채널 뷰티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홍보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다이어트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