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청년! 경북을 품다...‘청년 토크콘서트’ 개최

꿈꾸는 청년! 경북을 품다...‘청년 토크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17-10-15 16:10:56

경북도가 청년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 15일 도청 4층 하늘정원에서 도내 대학생 110여명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경북 문화 바로 알기’ 탐방행사의 마지막 일정으로, 대원으로 모집된 대학생 110명은 두 팀으로 나뉘어 3일 간 경북 곳곳을 탐방했다. 

이날 도청에서 합류한 문화탐방 대원들은 청년 토크콘서트와 해단식에 참석해 양팀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는 김제동의 스승으로 잘 알려진 방송인 방우정씨가 사회를 맡았고 청년 모험가로 알려진 이동진씨가 패널로 초청됐다.

이동진씨는 토크콘서트에 앞서 ‘사람은 선택을 하고 선택이 길을 만든다’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대학생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역경의 극복, 청춘의 도전 등을 테마로 김관용 도지사와 패널 이동진씨의 공감토크가 진행됐으며 경북청년들의 꿈과 도전, 취업, 경북의 추천 여행지 등에 관해 진솔하고 다양한 이야깃거리로 젊은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대학생들이 경북의 혼과 정체성이 깃든 명소 탐방을 통해 선조들의 발자취 속에서 문화 경북인의 자부심을 가지기를 희망한다” 면서 “경북의 젊은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들과 대화의 장을 지속적으로 가지겠다”고 말했다.

안동=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