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쿵! 책愛 빠지다’ 고양시 도서관 책 잔치 열려

‘심쿵! 책愛 빠지다’ 고양시 도서관 책 잔치 열려

기사승인 2017-10-16 10:11:35


경기도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오는 28일 아람누리도서관 앞 광장에서 7회 고양시 도서관 책잔치를 개최한다(포스터).

심쿵! 빠지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획 전시와 체험,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책 속빠진 순간사진전과 들려주는 더책’, AR증강현실도서 전시를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눈길을 끈다. 이중섭 화첩 만들기, 동화요리 헨델과 그레텔의 과자집 만들기’, 캘리그라피 시 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체험과 한성민 작가의 페이퍼커팅, 미우 작가의 1인극, 정크북 아티스트 안선희 작가의 정크북 전시 및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중고책 프리마켓도 함께 열린다.

메인무대에서는 고양필하모니오케스트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인형극, 책을 노래하는 밴드 북밴의 북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머물고 싶은 야외독서마당을 조성해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이 책과 어우러진 야외에서 편히 책을 보며 쉬어 갈 수 있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고양시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30가족을 초대, 노경실 작가와의 만남과 기념패 및 상장 수여식도 진행된다.

도서관센터 관계자는 이번 책잔치를 통해 책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기면서 책 읽기가 생활화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즐겁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