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이지포드 커넥트’ 국내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이지포드 커넥트’ 국내 출시 外

기사승인 2017-10-20 18:34:54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데이터 수신 온라인 소프트웨어 ‘이지포드 커넥트(easypod connect)’ 국내 출시=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최근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 싸이젠 리퀴드카트리지주(소마트로핀)의 주입용 의료기기 이지포드(easypod) 주사 기록 확인이 가능한 ‘이지포드 TM 커넥트(easypod connect)’를 국내에 공식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지포드TM 커넥트는 환자의 순응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어플리케이션으로, 기존 성장호르몬 결핍 환자들이 사용하던 이지포드TM를 트랜스미터에 연결하여 데이터를 이지포드TM 커넥트로 전송할 수 있다. 

이지포드TM 커넥트(easypod connect)는 의료진이 성장호르몬 결핍 치료제 싸이젠®에 대한 환자의 순응도 및 투여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확인 가능하게 하여 결과적으로 환자의 치료 순응도를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지포드TM 커넥트는 외부 플랫폼(PC, 태블릿)에서도 쉽게 접속 가능하며, 다양한 포맷으로 성장과 순응도 보고 데이터를 제공하여 싸이젠의 치료기간 경과에 따른 종합적 관찰도 가능하게 한다. 

이지포드TM를 통해 투여 가능한 의약품인 싸이젠은 현재 국내에서 성장호르몬 결핍증(GHD) 소아, 임신주수에 비해 작게 태어난(SGA) 저신장 소아, 터너증후군으로 인한 저신장여아, 만성신부전증으로 인한 성장 부전이 있는 소아, 특발성 저신장증 소아와 성장호르몬결핍증 성인을 대상으로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의학부 김수아 메디컬디렉터는 “성장호르몬 치료는 환자의 순응도가 높을수록 좋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여의 편리성과 투여 데이터 모니터링이 매우 중요하다”며,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는 환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고, 성장호르몬 치료의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했던 도구, 이지포드TM에서 한 세대 진화된 이지포드TM 커넥트는 의료진이 보다 쉽게 성장호르몬 치료 데이터 모니터링을 함으로써 효율적인 진료를 제공하여 효과적인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식, 전자식 성장호르몬 투여기구인 이지포드TM는 2013년 유럽 제품 차별화 우수상(2013 Europe Product Differentiation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에는 이지포드TM와 이지포드TM 커넥트가 성장호르몬 결핍 환자들의 약물 복용 순응도를 높인 공로를 인정 받아 2015 유럽 프로스트 앤 설리번 경쟁 전략 혁신 및 리더십 상(2015 European Frost & Sullivan Award for Competitive Strategy Innovation and Leadership)을 수상한 바 있다. 

◎프리베나 13 ‘당신은 나의 영웅’ 일반인 모델 캠페인 영상 공개=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18일 프리베나13 ‘바로 알면 바로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일반인 모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두 편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바로 알면 바로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리베나13의 중장년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일반인 모델의 사연을 통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일반인 모델 부모와 자녀가 평소 잘 몰랐던 폐렴구균 백신 정보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으며,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는 편지를 통해 가족 간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슈퍼맨의 건강비결’은 50대에도 이팔청춘의 마음으로 살아가는 슈퍼맨 아버지와 딸의 사연이다. 아버지는 일상생활 속의 운동, 식단관리 등을 통해 50대에도 20대의 체력을 유지할 수 있는 자신만의 건강비결을 딸에게 전수한다.

영상에 출연한 아버지 모델은 “평소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았지만 프리베나13 모델이 되고 나서야 예방접종을 통해 폐렴구균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모델이라는 경험과 소중한 건강정보를 알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응원해준 딸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인 ‘나의 사랑하는 엄마에게’에서는 가족의 건강을 챙기느라 자신의 건강 관리에는 소홀했던 슈퍼우먼 어머니와 딸의 사연을 다루었다. 

영상에 출연한 딸은 “몸이 약하게 태어난 딸을 키우느라 고생하신 어머니께서 정작 자신의 건강은 잘 챙기지 못하시는 것 같아, 이번 영상을 통해 사랑과 걱정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싶었다”며 “엄마가 더 나이가 드시기 전에 폐렴구균 백신도 챙겨드리고 건강 관리를 돕는 것으로 작은 효도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폐렴은 국내에서 사망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치명적인 질환으로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사망률이 2.4배 이상 증가해 2016년 국내 사망원인 4위에 올라섰다. 폐렴은 주로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해 유발되며 세균성 폐렴의 가장 흔한 원인은 폐렴구균이다. 폐렴구균에 의한 폐렴은 독감과 마찬가지로 백신을 통해 예방 가능하다.

‘프리베나®13’은 모든 연령에서 접종이 가능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만 18세 이상의 경우 1회 접종만으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한국엘러간, 세계 유방암의 달 맞아 ‘볼드 포 라이프(BOLD for Life)’ 연계 캠페인 펼쳐=한국엘러간 임직원 및 가족이 10월 세계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볼드 포 라이프(BOLD for Life, 대담한 도전)’ 연계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 유방암 예방의 달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유방암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달로 매년 10월이면 세계 각국에서 유방암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한국엘러간은 ‘볼드 포 라이프’라는 슬로건 아래 환자들에게 ‘자신감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자사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 전달 활동의 일환으로 세계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유방암 인식 제고 및 유방암 환우들의 자신감 있는 삶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했다.

지난달 한국엘러간 창립 22주년 올투게더 데이(Altogether Day) 행사에서 캠페인의 의미를 다지고 취지를 전달하기 위해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작한 동영상을 보여줌으로써 한국엘러간 임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에 공감하고 참여하는 의지를 다졌을 뿐만 아니라 마라톤을 통한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도모했다.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임직원과 그 가족 30여 명이 유방암 환우들의 성공적인 치료와 재활을 돕는 마라톤 대회에 직접 참가 신청을 하면서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대회의 성공적인 완주를 위해서 이미 몇 번의 마라톤 대회 풀코스 경험자인 한국엘러간 직원의 노하우를 공유한 ‘대회전 준비 프로그램 제안’을 통해 참여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마라톤을 준비하고 부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회사 측에서는 마라톤 참여자들의 책상 위에 핑크색 풍선을 달아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자발적인 참여를 지지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나눔문화를 이룰 수 있도록 회사에서도 성원을 보냈다.

한국엘러간 김은영 대표는 “한국엘러간은 환자들이 더 잘 보고, 더 자유롭게 움직이고, 더 충분히 자신을 표현함으로써 자신감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메디컬 에스테틱 선도적 기업으로서 여성들의 유방암 예방 및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세계적인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