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서울국제음식영화제 공식 음료 협찬사 참여=웅진식품 하늘보리가 음식 테마 영화제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에 공식 음료 협찬사로 참여한다. 이번 영화제는 ‘음식과 영화를 매개로 세계 곳곳의 다양한 삶의 모습과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한 축제의 장’을 취지로 개최된다. 행사는 11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 동안, 서울시에 위치한 ‘메가박스 이수’와 ‘아트나인’에서 열린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6기 모집=대상이 12월 10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6기 300명을 모집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평소 봉사에 관심은 있지만 여건 등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웠던 주부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요리와 봉사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주부봉사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결연복지관에서 요리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코카콜라, 사진작과 조세현과 평창올림픽 성화봉송 참여=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 사진작과 조세현이 참가한다. 사진작가 조세현과 문화적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는 소외 청소년들로 구성된 코카-콜라의 그룹성화봉송주자는 순천에서 카메라 프레임에 희망을 담겠다는 예술가의 꿈을 담아 짜릿한 불꽃을 운반할 예정이다. 사진작가 조세현은 2016년 코카-콜라의 130주년을 기념하는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130일 간의 행복한 출사여행’을 통해 청소년들과 함께 ‘짜릿한 희망’을 전달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사랑의 레몬청 담그기 봉사활동’ 진행=CJ제일제당이 백설요리원에서 ‘사랑의 레몬청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CJ제일 소재사업부문 임직원 50여명이 직접 레몬을 씻고 다듬어 설탕에 재 만든 200병 레몬청 중 150병을 ‘중구 참 좋은 친구’ 단체에 보냈다. 해당 단체는 노숙인과 독거노인을 돕는 단체다. 나머지 50병은 서울 중구 신당 ‘꿈 지역 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 42주년 기념 행사=매일유업이 앱솔루트 맘스쿨 42주년을 맞아 예비부모 400명과 국악태교와 육아정보 소개 행사를 연다. “걱정 말아요, 예비맘”을 테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부에서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정지아 소장이 ‘모유와 아기똥’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국내 최초로 국악태교뮤지컬을 제작한 용인대 국악과 성상희 교수가 ‘소리연’ 연주단과 함께 국악태교를 선사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부모는 매일유업 임신육아포털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오는 2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롯데제과, ‘청포도 젤리’ 출시=롯데제과가 청포도 과즙 60%가 함유된 ‘청포도 젤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청포도 알같이 탱글탱글하고 식감도 말랑말랑 해서 학생과 직장인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