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보쉬 온라인 커뮤니티 전면 개편

보쉬 전동공구, 보쉬 온라인 커뮤니티 전면 개편

기사승인 2019-03-21 13:19:34

보쉬 전동공구가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오픈 3주년을 맞아 사용자 참여를 강화해 전면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보쉬는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팬의 소통을 강화하고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등급 규정, 카페 디자인 및 카테고리 등을 개편했다.

2016년 2월 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통해 열린 보쉬 전동공구 온라인 커뮤니티는 보쉬 사용자들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약 9000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1500~2000명의 회원들이 커뮤니티를 방문해 보쉬의 새로운 소식은 물론 전동공구 사용 관련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의 공유가 이뤄지는 공간이다.

입문 사용자부터 전문 수준의 작업자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이 커뮤니티를 방문하는 만큼, 이번 개편을 통해 방문자를 입문, 초급, 중급, 고급, 툴마스터 등 5등급으로 설정해 운영한다.

이에 따라 등급별로 참여할 수 있는 게시판을 개설해 다양한 수준의 작업 내용에 따라 누구나 부담없이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전문 수준의 작업 사용자가 전동공구 제품 및 사용 팁을 소개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사용자 간의 정보 교환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회원들이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카테고리를 개편했다. 신제품 소개와 진행 중인 이벤트를 메인 화면에서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배치했으며, 방문자들이 즐겨 찾는 카테고리 및 접근 경로를 분석해 필요한 정보에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통해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매달 9일은 ‘보쉬만의 공구(09)데이’를 진행하며, 보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보쉬 전동공구를 사랑해 주시는 FAN 분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전동공구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활발하게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환경을 마련하고자 보쉬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를 리뉴얼 했다”며 “앞으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