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남사랑상품권 온라인 결제 이벤트 시행

경상남도, 경남사랑상품권 온라인 결제 이벤트 시행

기사승인 2020-06-22 15:20:16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경남도 대표 농수축산품 쇼핑몰인 'e경남몰'에 경남사랑상품권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도입하고 22일부터 홍보 이벤트를 시행한다.

e경남몰은 경남도 추천상품(QC) 홍보․판매와 소비자, 생산자 간 직거래 확대 및 생산자 판로 확대를 통한 매출증대 등을 목적으로 도내 시군의 우수 농수축산품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경남도는 오프라인 상품권 결제에 이어 온라인까지 결제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경남사랑상품권 활성화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간 경남도는 경남사랑상품권 활성화 방안으로 작년 말부터 상품권의 온라인 쇼핑몰 결제를 추진해 왔으며,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e경남몰 등 유관기관 간 수 차례 업무협의를 진행하고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지난 5월 18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e경남몰의 상품권 결제는 쇼핑몰 회원가입 및 구매상품 선택 후 결제 단계에서 경남사랑상품권을 결제방법으로 선택하면, 소정의 인증 및 비밀번호 등록 절차(최초 1회)를 통해 보이는 '소비자 보유 도 상품권 금액'에서 결제액을 입력하고 차감함으로써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소비자는 경남사랑상품권 이용에 따라 상품권 10% 할인과 소득공제 등 제로페이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우리도 우수 생산품을 안방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입점업체도 상품권 할인금액 만큼 상품가격 인하 효과와 다양한 이벤트에 따른 이용자 확대, 그에 따른 매출 증대 등의 혜택을 볼 수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경남도 이벤트'는 e경남몰에서 상품 구매 후 도 상품권으로 온라인 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후 우리도 우수 특산품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이며,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e경남몰 상품별로 5~50%를 할인하는 e경남몰 자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해 e경남몰을 이용하는 소비자 혜택은 더 커진다.

제로페이에 가맹한 입점업체도 오는 9월까지 제로페이 상품권 매출액의 2~5%를 최대 월 3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로페이 가맹점 프로모션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매출손실도 일부 완화할 수 있다.

경남도는 제로페이 연계 상품권의 온라인몰 결제 기능을 시군 운영 온라인몰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협력해 시스템 구축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기영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오프라인에 한정된 상품권의 사용영역을 온라인까지 확대해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라며 "도민의 생활 속에 상품권이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계속해 상품권 온라인 결제 서비스 안정화와 함께 비접촉 비대면 결제수단으로 상품권의 온라인몰 결제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