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국정감사 우수 의원 선정..“진정으로 국민에게 힘이 될 것”

김형동 의원, 국정감사 우수 의원 선정..“진정으로 국민에게 힘이 될 것”

기사승인 2020-11-09 10:30:03
▲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오른쪽)이 주호영 원내대표(왼쪽)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패를 받고 있다. 김형동 의원실 제공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예천)이 당에서 선정하는 ‘2020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최근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서 국정감사 기간 중 의제 발굴·분석 등에 대한 평가에 따라 김 의원을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국감 우수의원은 각 상임위원회 소속 수석전문위원들이 국정감사 기간 당 소속 위원들의 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간사위원과 원내대표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행정안전부, 경찰청, 소방청 등 국가 행정, 국민 안전과 밀접한 정부기관에 대한 감사를 펼쳤다.

주요 활약 내용은 ▲ 소멸위기에 빠진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지원대책 마련 ▲ 재정상태가 부실한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의 재정 건전성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 ▲ 공무원의 성비위에 대한 관대한 처벌 기준 ▲ 책임운영기관 평가체계의 부작용 ▲ 위헌 소지가 있는 경찰의 차벽설치 ▲ 소방헬기 통합지휘 및 운항관제실 부재 등이다. 

또 서울·경기도 등 지자체 국감에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재임 기간 자기 사람심기로 악용된 임기제 공무원제도를 지적하는 한편 허술한 자료제출 등 경기도의 행태를 비판하기도 했다.

김형동 의원은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은 잘했다는 칭찬보다는 잘하라는 격려로 생각한다”며 “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매진해 진정으로 국민에게 힘이 되겠다”고 밝혔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