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대표 “대한민국 원전폐쇄, 북한 원전건설… 종북정권 끝장내야”

조원진 대표 “대한민국 원전폐쇄, 북한 원전건설… 종북정권 끝장내야”

기사승인 2021-01-29 17:41:13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2019년 12월 감사원의 월성 원전 1호기 감사 직전 삭제한 530개의 파일 목록 중 북한에 원전을 지원하는 문건이 확인된 것과 관련하여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북한 김정은이 핵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원전은 폐쇄하고 북한에 원전을 건설하고 지원한다는 것은 이적행위와 마찬가지”라면서 “미친 문재인종북정권을 끝장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원진 대표는 “위장 평화쇼에 불과했던 1·2차 남북 정상회담 사이에 산업부가 북한지역 원전건설 추진방안을 비롯하여 에너지분야 남북경협 전문가 보고서를 작성했다는 것은 문재인 청와대의 지시가 없이는 불가능하다”면서 “대한민국의 원전기술을 남북정상회담의 댓가로 사용했다면 결코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원진 대표는 “북한에 원전을 지원하는 것은 북한 김정은이 말하는 책임있는 핵보유국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문재인 종북정권이 김정은의 비핵화 평화 의지는 확고하다는 말이 얼마나 뻔뻔한 거짓말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진 대표는 “세계 제일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우리의 원전기술을 두고 대한민국은 탈원전을 하면서 장기적으로 북한의 핵무기에 기여할 수 있는 원전을 북한에 건설하는 것은 이적행위와 다름없다”면서 “대한민국의 안전을 지키고 대한민국의 미래세대의 먹거리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문재인 종북정권을 하루빨리 끝장내야 한다”고 말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