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대여’

전주시, ‘구직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대여’

‘경전비스포크’와 ‘센티도’ 2곳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무료로 대여

기사승인 2021-02-01 15:06:31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전주시가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속에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준다.

전주시는 올해 ‘경전비스포크’와 ‘센티도’ 등 2개 정장 전문매장에서 미취업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청춘꿈꿀옷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청춘꿈꿀옷장’ 사업 수행 업체를 공개모집, 충경로에 위치한 경전비스포크와 센티도를 선정했다. 

지원 대상은 전주시 거주 만 18~34세 미취업 청년구직자로, 1인당 연 3회까지 이용자별 체형에 맞는 정장을 2박 3일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대여 품목은 정장·상하의와 셔츠, 블라우스, 구두, 벨트, 넥타이 등이다. 단, 취업목적이 아니거나 면접확인이 불가능한 경우는 빌릴 수 없다.

희망자는 전주청년 온라인플랫폼 청정지대(youth.jeonju.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면접 일정에 맞춰 주민등록초본(7일 이내 발행분)과 신분증을 지참해 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면접 종료 후에는 면접확인증과 함께 대여한 정장을 반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063-281-5151)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청춘꿈꿀옷장 2개소에서 총 400회에 걸쳐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줬다. 

또한 시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과 3개월간 50만원씩 활동수당을 지원해 청년들의 재도약을 응원하는 ‘청년쉼표,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2일까지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