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재개, 우리 손으로" 경기도 토크콘서트 9일 온라인 생중계

"개성공단 재개, 우리 손으로" 경기도 토크콘서트 9일 온라인 생중계

기사승인 2021-02-04 11:36:13

[의정부=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남북관계 개선과 개성공단 재개를 염원하는 개성 잇는 토크콘서트 '다시 희망으로'가 오는 9일 오후 7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각계각층의 패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개성공단 재개를 염원하는 국민들의 마음을 모으고 평화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이재강 평화부지사, 최종환 파주시장,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명진스님, 공단 주재원 등이 패널로 참여해 '개성공단의 의미와 가치' '개성공단 재개는 남북선언 이행의 지름길' '개성 잇는 희망의 약속'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토크쇼 중간 중간 노래패 우리나라, 노래극단 희망새, G브라스앙상블이 출연, 개성공단 주재원들이 북측 노동자들과 함께 즐겨 부르던 노래들을 연주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토크콘서트에 앞서 개성공단 재개 선언 촉구를 위한 범국민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개성공단 재개 선언 범국민 연대회의 출범식'도 오후 4시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개성공단 재개 선언을 촉구하기 위한 이재강 평화부지사의 현장집무실 설치, 삼보일배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함세웅 민족문제연구소 이사장, 윤후덕·이규민 국회의원,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심규순 도의회 기재위원장, 최종환 파주시장 등이 참석해 개성공단 재개 선언 촉구 공동선언문 낭독, 범국민 연대회의 향후 활동계획 논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강 평화부지사는 "이번 행사들을 통해 많은 도민들이 개성공단 재개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개성공단 재개는 한반도 평화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일인 만큼, 앞으로 범국민적 움직임을 활성화할 수 있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