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시행 추진단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시행총괄팀 ▲대상자관리팀 ▲백신수급·관리팀 ▲접종기관운영팀 ▲예방접종시행팀 ▲이상반응관리팀 6개 팀 37명으로 구성하여 백신 도입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의사회, 경찰서, 소방서, 관내 유관기관 단체 등과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해 유기적인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일반군민이 접종할 백신 접종센터로는 의령국민체육센터를 선정해 설치·운영 하기로 했으며, 정부 지침에 따른 예진 및 예방접종 공간과 접종자 이상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공간 등 군민들이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는 설비를 빠른 시일 내에 구축하여 접종 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관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군민 2만4570명이며, 예방접종 70% 이상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정부 방침에 따라 요양병원·요양시설 입원·입소자, 종사자와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및 정신요양·재활시설 입소자·종사자 등 우선접종 대상자를 접종한 뒤 일반 군민에게 백신 공급 물량에 맞춰 순차적으로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의령군 보건소 관계자는 “백신 접종도 군민들과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백신 수급과 관리, 접종 대상 안내,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접종 전후 대응 준비에 총력을 다해 군민들의 불편과 혼란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