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참여

[합천소식]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 ‘고고챌린지’ 참여

기사승인 2021-02-26 10:28:56
[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문준희 합천군수는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지난달 4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실천 한가지와 해야 할 실천 한 가지를 약속해 SNS에 업로드하는 릴레이 챌린지이다.


문 군수는 한정우 창녕군수님의 지목을 받았으며, ‘일회용 면도기 사용하지 않고!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생활화 고!’ 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했다.

또한, 다음 주자로 서춘수 함양군수님 과 이천종 대한노인회합천군지회장님을 지목했다.

문 군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이 무분별하게 발생하고 있다 ”며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탈 플라스틱 운동에 군민 모두 동참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합천군, 19일까지 2021년도 착한가격업소 신규모집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오는 3월 19일까지 2021년도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서비스 업소 중 현지실사 및 평가를 거쳐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군에서 지정한 업체이다. 음식점,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이 대상이고, 군은 현재 31개소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정 운영 중에 있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역상권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를 신규 착한가격업소로 확대 지정·운영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가격,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현장을 실사하고 적격 여부를 평가해 오는 3월 말 최종 선정업소를 결정·통보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최종 선정되면, 인증서 표찰 부착, 종량제 봉투, 상하수도 요금 감면, 환경개선사업, 행정안전부·경남도·합천군 홈페이지 연중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묘산면 유세은 군 고려대학교 입학 격려금 전달식

합천군 묘산면(면장 홍석천)에서는 25일 묘산초등학교 교장실에서 관기마을 유세은 군에 대한 고려대학교 입학 격려금 전달식이 있었다.

유세은 군은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성실하고 근면한 성격으로 학업에 매진하여 고려대학교 국문학과에 합격했다.


유세은 군의 고려대 합격 소식을 듣고 지역 사회단체들은 힘을 모아 장학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유세은 군의 할머니는 “손자를 이제껏 혼자 키웠는데, 착하고 바르게 생활하여 고려대 입학이라는 선물을 안겨주어 평생의 노고가 눈 녹듯 사라지는 거 같고, 많은 후원을 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눈시울을 붉히며 소감을 전했다. 유세은 군은 “저를 키워준 할머니에게 감사드리고, 학업에 충실하여 받은 은혜에 보답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