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식] BNK경남은행,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 시행

[금융소식] BNK경남은행,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 시행

기사승인 2021-08-03 17:51:22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이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지원을 위해 총 100억원 규모로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을 시행한다.

BNK경남은행은 지난달 12일 경상남도를 비롯한 기술보증기금ㆍ신용보증기금ㆍKDB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 등과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에 각각 2억5000만원 총 5억원을 출연했다.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은 특별 출연금 5억원의 20배인 100억원 규모로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은 경영안정자금에 한해 업체당 10억원 한도로 보증비율 100%와 보증료 연 0.2%p 감면 등 혜택이 최대 3년간 제공된다.

여기에 BNK경남은행 금리우대 최대 연 1.0%p와 경상남도 이차보전 연 2.0%p 등 최대 연 3.0%p의 대출이자가 지원된다.

금융지원 대상은 경남지역 소재 기업 중 ▲스마트 뉴딜분야(규제자유특구기업 내 5G 차세대 스마트공장, 무인선박 관련기업, 강소연구특구 내 의생명ㆍ의료기기, 항공ㆍ우주 등 관련 기업) ▲그린 뉴딜분야(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ㆍ설비 개발 기업, 미래모빌리티 분야 뉴딜기업, 그린리모델링 관련 에너지효율 향상 관련 기업)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지역 내 소재한 BNK경남은행 영업점과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을 방문해 상담신청ㆍ접수하면 된다.

최홍영 은행장은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특례보증 시행으로 지역 내 뉴딜산업 분야 중소ㆍ벤처기업들에게 보다 원활한 금융지원이 이뤄질 것"이라며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게 경상남도를 비롯한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 등과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농협 창립 60주년 농·축산물 특별할인 행사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이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오는 8월25일까지 경남지역 전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농·축산물 등 대상으로 연중 최대 규모의 파격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복숭아, 샤인머스캣 등 여름 제철과일과 신선한 우리 농축수산물을 행사카드(NH,국민,삼성,롯데,시티,전북은행)로 결제 시 최대 30%이상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NH카드 특가행사를 추가로 진행해 행사품목을 NH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42%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아니라 인기가공 · 생활용품, 6000원 균일가, ‘상상 그 이상 최대 60% 할인 행사’를 통해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를 위한 간식과 개인위생을 책임지는 생활용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하나로 통합회원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6억원 상당의 경품행사를 실시한다. 

경품행사는 하나로마트와 농협몰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통합회원에 가입하고 하나로마트 또는 농협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추첨을 통해 OLED TV(5명)와 골드바 10돈(20명), 공기청정기(150명)한우세트(350명) 농산물상품권(9475명)을 총 1만 명의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기간별 농산물 할인행사와 사은행사, 스탬프행사 등 매장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통합회원 가입 후 농협 몰 앱을 설치한 고객에게는 농협 몰 1만원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윤해진 본부장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하나로마트와 함께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고품질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와 최근 장기간의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도민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슬기로운 연금생활' 개인형IRP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최영식)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연금생활' 이벤트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응모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에서 개인형IRP를 신규로 가입한 고객(10만원 이상 신규 및 자동이체등록 & 카카오톡 수신 선택) ▲타사 IRP(연금저축 포함)에서 100만원 이상 농협은행으로 계좌이체한 고객 ▲농협은행에서 개인형IRP를 보유하고 있던 고객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100만원 이상 납입하거나 10만원 이상 납입 후 펀드상품을 포함해 운용 지시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며 NH스마트․인터넷뱅킹 및 올원뱅크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노후준비와 절세혜택을 위한 개인형IRP 가입고객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중한 연금자산 관리를 위해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