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병무청, 병역판정검사 영상의학 CD 제공 서비스 실시

경남병무청, 병역판정검사 영상의학 CD 제공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22-06-09 18:01:29
경남병무청(청장 김용진)이 국민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 차원에서 병역판정검사로 생성된 영상의학 자료를 CD로 복사해 수검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그동안 경남병무청은 병역판정검사 과정에서 생성된 영상자료를 수검자들이 필요로 할 경우 CD로 복사해 제한적으로 제공하고 있었으나 대부분 수검자들이 이러한 서비스를 알지 못해 외부의료기관에서 재촬영하는 등 불편이 많았다.


이에 병역의무자들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본인이 영상자료 CD 제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외부의료기관에 영상자료를 제출해 병역판정검사에서 새로이 알게 된 질환이나 기존 질환의 상태를 추적 관찰하기 위한 MRI나 CT 같은 고비용의 중복검사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진료시간을 감소시켜 보다 신속하고 경제적인 병원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다.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도입 이후 최근 2020년도 11건, 2021년도 17건이던 영상자료 CD 제공서비스가 2022년 현재 전반기에만 25건으로 앞으로도 영상자료 CD 제공서비스의 혜택을 받는 수검자들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병무청 관계자는 "영상의학검사 자료의 CD 제공으로 병무 행정에 대한 신뢰뿐만 아니라 최상의 병역판정검사 서비스로 일반의료검진 분야까지 활용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