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프리스쿨은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의 창업 준비를 위해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등을 위한 창업활동비,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창업교육, 투자유치 경지대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 또는 법인 설립 이력이 없는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창업자들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오는 9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평균 500만원의 사업화 준비자금 지원과 창업 역랑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최우수 수료자 상위 10%에 대해 내년도 예비창업패키지에 지원할 시 서류평가에서 가점을 부여한다.
지원방법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K-Startu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팀으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농협 창원시조합운영협의회, 한마음병원과 상호 협약 체결
농협 창원시조합운영협의회(의장 정의일, 창원 대산농협 조합장)와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이사장 하충식)은 11일 창원한마음병원 4층 대회의실에서 상호 신뢰와 성실을 원칙으로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 관내 농축협(16개소) 임직원 및 조합원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정의일 의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의료지원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충식 이사장은 "창원한마음병원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시설과 전문 의료진을 갖췄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더욱 적극적으로 상호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롯데홈쇼핑 런칭 참여기업 모집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동형 센터장)가 롯데홈쇼핑과 함께 지역 우수기업 발굴 위한 ‘문턱 낮은 입점 상담회’ 개최를 앞두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경남·부산·울산·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홈쇼핑이 손잡고 지역 스타트업과 지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문턱 낮은 입점 상담회’는 TV홈쇼핑 방송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롯데홈쇼핑 MD와의 1:1 제품 입점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입점 상담회에서 선정된 우수기업에게는 롯데홈쇼핑을 통해 제품을 런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런칭을 위한 인서트 영상 및 제품 사진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올해 3월 개최했던 상반기 입점 상담회를 통해 총 17개의 지역기업들이 롯데홈쇼핑 MD와의 입점 컨설팅을 지원받았고 이 중 6개사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롯데홈쇼핑을 통해 홈쇼핑에 진출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지역 기업들이 상반기 입점 상담회를 통해 롯데홈쇼핑과의 컨설팅 기회를 얻고 방송 런칭에도 성공했다"며 "좋은 판로개척을 통해 회사를 알리고 성장할 수 있는 성과를 얻는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좋은 스타트업들이 신청해 기회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턱 낮은 입점 상담회’는 오는 7월29일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7월11일부터 22일까지다.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