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로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참가

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로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참가

기사승인 2023-03-03 15:17:37
‘GDC 2023’ 참가하는 넥슨.   넥슨

넥슨은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에 참가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간 결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GDC 2023은 게임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넥슨은 행사 기간 동안 2개 세션을 맡아 발표한다.

21일(현지시간)에는 황선영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한다.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에 적용되면 어떻게 MMORPG 이용자 경험과 재미를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슨이 자사 핵심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설계 중인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 

넥슨은 사냥이나 퀘스트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가 이용자간 자유롭게 거래되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구축하고, 첫 번째 핵심 프로젝트로 ‘메이플스토리 N’을 글로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N은 블록체인이 접목된 PC 플랫폼 기반 게임이다.

AI 기술 기반의 게임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 공유에도 나선다. 인텔리전스랩스 윤상철 실장은 3월 22일 ‘게임스케일: 넥슨 게임이 한 차원 높은 성공을 거두는 비결’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넥슨이 AI 기술 및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라이브 게임의 성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온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소개한다.

강대현 넥슨 COO는 “이번 GDC를 통해 넥슨이 그리고 있는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의 융합에 대한 비전, 그리고 장기간 축적해온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고 글로벌 게임 시장 및 블록체인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