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도내 직업계고 재구조화를 통한 신입생 충원율을 100%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까지 강원생명과학고, 한국항공고, 정선정보공고 커피베이커리과 학생 충원율이 100%를 넘어서면서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강원생명과학고는 기존 학과를 모두 개편해 반려동물케어과, 플라워가드닝과, 카페N디저트과로 신설했다.
한국항공고는 타 시도에서 온 학생들이 54%로 절반을 넘어섰으며 ‘제1기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지정해 강도 높은 재구조화와 대대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또 국내 항공고 중 최대 규모의 격납고(연면적 5248㎡)를 신축하고 경비행기, 전투기, 헬기, 국제여객기 등 총 11대의 실제 항공기를 보유할 예정이다.
정선정보공고 커피베이커리과는 16명 모집에 27명이 지원해 반전을 이뤄냈으며 올해 대대적인 실습실 환경 개선을 추진 중이다.
신 교육감은 “학과 개편의 성공적 사례는 산업의 수요와 학생의 선호를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한 직업계고 재구조화가 놀라운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증명했다”며 “극심한 인구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학교가 역경을 딛고 성공하는 모범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우성, 문가비 아들 친부였다…“아버지로서 아이 끝까지 책임질 것”
최근 출산 소식을 알린 모델 문가비(35) 아들의 친부가 배우 정우성(51)인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정우성의 소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