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복숭아 아이스 티’ 트렌타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트렌타 사이즈를 포함한 ‘복숭아 아이스 티’를 신메뉴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복숭아 아이스 티는 상큼함과 청량감이 돋보이는 음료로, 홍차 찻잎을 직접 우려냈다.
해당 음료는 톨, 그란데, 벤티, 트렌타 등 4가지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으며, 트렌타를 제외한 톨, 그란데, 벤티 사이즈는 따뜻한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시즌 메뉴로 기획된 음료로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간 한정 운영된다.
트렌타는 기존 가장 큰 용량인 벤티보다 약 1.5배 큰 용량(887ml)이다.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두 달도 채 지나지 않아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넘어서며 대용량 음료 트렌드를 주도했다.
최현정 스타벅스 코리아 식음개발담당은 “트렌타 신제품으로 복숭아 아이스 티를 낙점한 배경은 맛과 향이 조화로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고객 평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디아지오코리아, ‘프리마&울티마’ 세 번째 릴리즈 국내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디아지오의 한정판 싱글 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울티마(Prima & Ultima)’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
‘프리마&울티마 (Prima & Ultima)’로 불리는 빈티지 싱글 몰트 위스키 시리즈는 2020년에서 첫 번째 릴리즈를 출시한 이래 총 네 개의 릴리즈를 발표해 왔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컬렉션은 2022년에 소개된 세 번째 릴리즈다.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사라질 뻔한 것, 역사적인 것, 단 하나뿐인 것’을 대표하며, 해마다 디아지오의 마스터 블렌더들이 독특하고 스토리가 있는 위스키를 큐레이팅해 세상에 선보인다. 시리즈에 포함되는 모든 위스키는 최초이자 마지막의 의미를 담고 있는 고품격 빈티지 희귀 몰트로,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진귀한 위스키로 구성된다. 이번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도 한국에 수입된 적 없는 희귀 몰트를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만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내 첫 출시되는 디아지오의 프리마&울티마 세 번째 릴리즈는 롯데백화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희소성 높은 제품인 만큼 해외에서도 디아지오의 프라이빗 세일즈 팀을 통해서만 독점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혜정 디아지오 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는 “‘프리마&울티마’와 같은 빈티지 희귀 몰트 제품의 경우, 전통적인 위스키 컬렉터를 보유한 뉴욕, 홍콩, 런던, 싱가포르 등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공개됐다”며 “럭셔리 카테고리에 대한 이해와 수준이 높은 한국 소비자를 비롯한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국내 최초로 초한정판 빈티지 희귀 몰트 시리즈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림,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다이어트 성수기 여름을 맞아 양념이 밴 닭가슴살 신제품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 3종을 출시했다.
‘하림e닭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은 △매콤떡볶이맛 △양념치킨맛 △갈비맛 3종이며, 포장지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데우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12시간 동안 숙성해 촉촉한 국내산 통 닭가슴살에 하림만의 특별한 소스 코팅 공법으로 두 번 소스를 입혀 속까지 양념이 깊게 배도록 했다. 제품 한 개(110g) 당 20g 넘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어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하림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단독 론칭 행사를 열고 16일까지 최대 50% 특가에 판매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식단 관리를 위해 건강한 음식을 찾으면서도 자극적인 맛을 포기하지 않는 ‘푸드 밸런스’ 트렌드를 겨냥해 고단백 닭가슴살을 소스와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아워홈, ‘구氏반가 김치시즈닝’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에서 신제품 ‘김치시즈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해 한국의 대표 음식인 김치를 새롭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루 형태로 구현한 김치시즈닝이다. 아워홈만의 김치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산 마늘, 양파, 생강 원물을 말린 후 갈아 넣어 김치 양념 맛을 그대로 담았다.
‘구氏반가 김치시즈닝’은 한 스푼(2g)에 6kcal인 저칼로리 제품으로 여름을 앞두고 식단 관리를 할 때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氏반가 김치시즈닝은 아워홈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워홈 김치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김치대전’ 온라인 기획전에서 김치시즈닝 제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은 16일 까지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구씨반가 프리미엄 김치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 아워홈 김치의 맛을 더욱 맛있고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SPC 던킨, 30주년 스페셜 제품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국내 출범 30주년 기념 스페셜 제품 2종을 출시한다.
스페셜 제품은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 ‘30th 먼치킨 한 판’ 등 한정판 도넛 2종이다. 던킨의 대표 제품인 ‘페이머스 글레이즈드’와 ‘먼치킨’에 특색 있는 비주얼과 재미를 더했다.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는 최근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를 기존 중량 대비 3배 이상 크게 선보였다. ‘30th 먼치킨 한 판’은 계란판 패키지 모티브로 먼치킨 30개를 담아 30주년의 의미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던킨은 11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30th 먼치킨 한 판’을 사전 예약하면 5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오는 19일까지 전국 던킨 매장에서 ‘30th 먼치킨 한 판’과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를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30% 혜택이 적용된 각각 1만 500원, 455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30주년을 소비자와 함께 기념하고 축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오랜 기간 사랑받은 던킨의 시그니처 도넛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재탄생시킨 한정 제품들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