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대상’ 항공산업 채용설명회 개최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장년 대상’ 항공산업 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4-08-21 10:01:50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재단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들이 항공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는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공항일자리 중장년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항공산업 분야의 9개 기업이 참여해 직무 및 채용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현장 면접도 실시한다. 중장년 구직자들은 오는 26일까지 50플러스포털을 통해 신청 및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다. 채용설명회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4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손을 맞잡으면서 성사됐다. 양 기관은 지난 20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 4층 강당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대표와 담당자 10명이 참석해 중장년층의 항공 산업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향후 항공산업 분야의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매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취업박람회’ 등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연계 교육사업과 채용정보도 적극 교류할 계획이다.

황윤주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업운영본부장은 “청년들 못지않게 중장년 세대도 공항 내 일자리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감도를 보인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 산업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중장년 세대에게 소개하고,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중장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