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애니팡 매치라이크’, 오픈마켓 내 RPG, 퍼즐 장르 제치고 인기 1위 기록
위메이드플레이 “낯선 애니팡 별칭으로 새로운 장르 도전, 호응에 감사”

기사승인 2024-09-05 19:33:05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기록한 ‘애니팡 매치라이크’.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신작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출시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 부문 인기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출시 하루 만에 기록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이번 기록은 2020년 7월 아이유를 홍모 보델로 출시한 ‘애니팡4’의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이은 4년 만의 기록이다. 가장 최근 호성적으로는 가수 임영웅과 함께 진행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의 ‘애니팡 페스타’가 시리즈 3종의 동반 흥행으로 기록한 오픈마켓 동시 인기 TOP10 기록이 꼽힌다.

위메이드플레이는 RPG 장르 7종, 퍼즐류 2종이 경쟁하고 있는 오픈마켓 인기 TOP10의 구성을 감안할 때 퍼즐과 RPG, 전략을 결합한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퍼즐과 RPG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이용자들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게임을 정성들여서 만드셨네요. 유행하는 재밌는 요소가 다 있어요’, ‘애니팡 중 역대급’, ‘오랜만에 나온 매치3 게임류 중 가장 재미있다’ 등 게임에 대한 재미를 소개하는 모습이다. 특히 ‘지금까지 애니팡하고 완전 다른 느낌’, ‘오랜만에 나온 매치3 게임류 중 가장 재밌다’ 등의 내용은 새로운 ‘애니팡’ 안착을 시사하는 대목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진혁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새로운 장르, 플레이를 선보이며 낯선 애니팡을 별칭으로 개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 대한 이용자,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드리며 파격과 새로운 시도들을 담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소식을 전한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퍼즐 플레이와 애니팡 프렌즈 육성을 통해 몬스터와 대전하는 RPG결합 퍼즐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