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아동학과는 아동상담, 미술심리상담사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한국정신보건미술치료학회(KAMHAT)와 연계해 미술심리상담사 2급 자격 과정 워크숍 2기 과정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했던 아동학과 한 학생은 “미술치료의 다양한 기법들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익힐 수 있었고,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배우게 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나를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상담자의 기본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이사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교수는 “아동가족학부에서 주최하는 미술심리상담사 자격과정, 특강 및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은 임상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부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학회 차원의 공신력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동발달센터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김정은 교수(아동가족학부 겸임교수·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는 아동발달센터에서는 학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워크숍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할 예정“이라며 ”곧 진행될 12월 21일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위한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학과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봄학기 신입생·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하며 입학 관련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