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민간 산림복지시설 조성 지원 컨설팅 개시

민간 산림복지시설 조성 지원 컨설팅 개시

산림복지진흥원, 산주 산림 복지활용 계획 지원
휴양림, 치유숲, 산림욕장, 야영장 등 타당성평가

기사승인 2025-02-27 11:26:31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민간이 산림복지시설을 조성할 때 타당성 평가 과정을 지원하는 사전컨설팅을 내달부터 본격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자연휴양림, 치유의숲, 산림욕장, 숲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 등 산림복지시설 조성을 희망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대상지 현황을 파악해 원활한 시설 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진흥원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는 지리정보 분석과 위성자료를 활용, 대상지 입지 특성을 진단해 시설 조성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산림복지시설의 조성 방향을 컨설팅한다.

특히 대상지의 환경적·법적 요건을 사전 점검해 민간 대상자가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산림복지시설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산림복지시설 조성을 고려하는 민간사업자에게 과학적 근거를 갖춘 컨설팅으로 정확한 평가와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이라며 “민간이 산림복지시설을 조성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사전 해소하고 체계적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운명의 5차전’ 아본단자 감독 “더 이상 할 게 없다…최선의 배구 보일 것”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이 5차전 필승을 다짐했다.흥국생명은 8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5차전 정관장과 홈경기를 치른다.안방에서 열린 1~2차전을 잡은 흥국생명은 대전 원정이었던 지난 3~4차전을 내리 졌다. 인천으로 돌아오지 않겠다던 김연경의 다짐은 물거품이 됐고, 어느덧 5차전이다.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아본단자 감독은 “더 이상 할 게 없다. 오늘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배구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