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문수에 “사과하고 대통령 임기 3년으로 줄여야” [21대 대선]

안철수, 김문수에 “사과하고 대통령 임기 3년으로 줄여야” [21대 대선]

기사승인 2025-05-12 14:15:02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유희태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사과‧개헌‧결별’ 등 3가지를 요구했다.

안 의원은 12일 자신의 SNS에 “달라져야 이길 수 있다. 변화해야 극복할 수 있다”며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그는 “조기 대선이 치러지게 된 배경, 우리의 잘못과 실정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로 국민께 사과드려야 한다”며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사과드릴 때 국민은 우리에게 다시 기회를 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번 대선은 전 정권의 실패 위에 치러지고 있다”며 “이재명보다 우리가 많은 국민께 더 나쁘게 보이는 이유, 바로 전 정권의 실정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를 탈피해서 대선에 이기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윤 전 대통령과 결별을 선언하고 미래로 나아가야 한다”며 “차기 대통령 임기를 3년으로 단축하고 대통령과 국회의 권력 및 특권을 축소하는 개헌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유림 기자
reason@kukinews.com
이유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