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힘 특사단 만나 “尹 탈당했으니 김문수 지지…보수 통합 꼭 돼야”

홍준표, 국힘 특사단 만나 “尹 탈당했으니 김문수 지지…보수 통합 꼭 돼야”

기사승인 2025-05-19 20:08:06

홍준표 전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탈당했기 때문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김대식 의원이 19일 전했다.

미국 하와이에 체류 중인 홍 전 시장을 만난 김 의원은 이날 언론에 “홍 전 시장이 보수 통합은 꼭 돼야 한다고 했다”면서 “‘앞으로 정치적 메시지는 김 의원을 통해 전하겠다’는 이야기도 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는 홍 전 시장의 선대위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김 의원과 유상범 의원 등으로 구성된 특사단을 하와이에 급파했다. 김 의원은 “오늘 홍 전 시장에게 선대위 합류를 직접적으로 설득하지는 못했다”면서 “내일 하와이에 남아 설득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홍 전 시장은 선대위 합류에 부정적인 것으로 관측된다. 이날 홍 전 시장은 선대위 합류와 관련한 연합뉴스 질의에 “이미 탈당했다”고 답했다. 이미 당을 떠난 만큼 합류할 의사가 없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홍 전 시장은 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탈락한 뒤 탈당해 하와이로 떠났다. 앞서 김 후보가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요청했지만 거절했다. 이어 페이스북에 ‘자신들이 국민의짐이 된 줄도 모른다’, ‘대선이 끝나면 정통 보수주의는 새판을 짜야 한다’ 등의 글을 올리며 국민의힘을 비판을 지속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 커버 사진을 푸른색 정장과 넥타이를 착용한 사진으로 변경하면서 선대위 합류 의사가 없음을 우회적으로 내비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붉은색은 국민의힘을, 푸른색은 민주당을 상징한다. 다만 4시간 뒤 파란색 정장에 붉은색 넥타이를 착용한 사진으로 변경했다.
정우진 기자
jwj3937@kukinews.com
정우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