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 개관

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 개관

원주시립중앙도서관 생활SOC사업 일환 상호대차 서비스 협약 체결, 총 16곳으로 확대

기사승인 2020-07-23 13:26:33

지난 22원주시립도서관과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상호대차 서비스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원주시청 제공)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이 생활SOC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이 지난 22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원주시 무실동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에 자리 잡은 원주한지테마파크 작은도서관은 총 1000권의 장서를 갖추고 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개관과 함께 원주시립도서관과 상호대차 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원주지역 상호대차 서비스에 가입한 도서관은 공공도서관 2곳, 공립 작은도서관 9곳, 사립 작은도서관 5곳 등 총 16곳으로 늘어났다.
 
상호대차 서비스는 읽고 싶은 책이 근처 도서관에 없을 경우 협약을 맺은 다른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와 대출해 주는 제도다. 

한편 1인 3권 이내로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원주시에 주소를 둔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안준기 원주시립중앙도서관장은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부론면 작은도서관 등과도 상호대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의 편리한 문화생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