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e스포츠 산업 대비한 전문 게임인재 양성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 e스포츠 산업 대비한 전문 게임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1-08-30 14:37:56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최근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발표한 ‘2020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들의 희망 직업 5순위가 프로게이머이다. 최근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 게임개발자는 청소년들이 주목하는 키워드가 됐다. 

e스포츠가 제도권 교육 안으로 들어가고 있다. e스포츠 직군 체험 등의 교육 활동도 늘어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e스포츠는 세계적으로 성장 중인 문화콘텐츠산업으로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다”며 “창의적이며 융합적 사고를 지닌 인재들이 게임업계로 뛰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학과는 게임 개발을 위한 기초 능력인 게임기획을 비롯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및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기술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학과는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 게임아트디자인학과로 연계해 게임개발자,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기 위해 교내에 VR개발센터, 사물과 사람의 움직임을 그래픽으로 전달하는 모션캡쳐장비 등 첨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미래형 게임개발자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과 교육시스템은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을 개발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며 “정규수업 외에도 프로젝트 시스템,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의 다양한 교육시스템을 운영하며, 실전과 같은 연습, 경력자를 능가하는 경험 축적, 클라이언트와 서버프로그램의 학습을 통한 예측 설계 등 게임프로그래머의 자질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경력사원 같은 인재양성’을 슬로건으로 학사일정에 프로젝트를 부여해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듯한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아트디자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학과로 전공을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