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는 9월 4일 개강하는 보육교사실습과정과 9월 13일 개강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 보육교사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세미나 진행, 간접실습을 적용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학습자의 안전과 원활한 학점은행제 학습과정 운영을 위해 출석수업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에 따라 모든 출석수업기반 학습과정을 당분간 비대면수업으로 전환해 학습자의 안전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주부, 자영업자, 대졸자, 새터민들이 지원하고 있고 수강생들은 과정 수료 후 추후 사회복지사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국가자격증인 경비지도사 자격증 시험 대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훈련비의 일부를 국비로 지원 받기 때문에 비용부담없이 전문직종으로의 진출 및 전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강생들은 수료 후 경비교육이수증을 받는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으로 졸업 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 합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