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행과 관광 수요가 정상화됨에 따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호텔조리학과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매년 경쟁률이 높게 나오는 취업률 높은 학과이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계열은 호텔조리학과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외식조리과정에서는 조리 재료의 기본적인 손질 과정을 익히는 것부터 심화된 실력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고급 요리를 완성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요리학과 대학으로 조리전문대를 찾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2·4년제 학위 과정을 모두 운영하여 단기간에 전문 호텔조리사, 글로벌 셰프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역할을 교육받아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을 생각하거나 외식경영과 이론지식 기반의 역량을 쌓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면담을 통해 적극적인 진로 설정에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학기 원서 접수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대한민국 4대(한식·일식·양식·중식) 조리기능장 출신의 교수진과 유명한 스타 셰프인 최현석 셰프가 전 수업을 지휘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개인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요리·분자요리 교육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호텔 취업·창업 대비반을 개설해 특급호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이 소수정예 인원으로 구성되어 프로 교수진의 지도하에 노하우와 각종 지식을 얻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실습과 컨설팅을 전수하는 반으로 요리의 기초 단계부터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맛을 내는 법, 각 요리별 어울리는 플레이팅, 창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서울현대 호텔조리계열의 경우 2년제·4년제로 나누어 운영 중에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