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요리학과를 지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한호전의 요리학과에서는 양식, 중식, 한식, 일식을 모두 배울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이 다른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다른 점은 바로 풍부한 실습시간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호전의 요리학과 학생들은 요리전문가가 되어가고 있다. 요리전문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습시간이다.
보통의 요리전문학교는 이론위주의 수업도 많기 때문에 실습시간이 많지 않다. 그러나 한호전의 요리학과는 이론위주의 수업보다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요리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알맞은 커리큘럼을 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호전의 커리큘럼은 창업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요리학과에서는 다른 호텔조리학과대학교랑 다르게 창업에 대해 배우기 때문에 요리학과의 많은 학생들이 창업하고 있다. 이를 위해, 1:1교수 전담제를 통해 학생의 진로 가이드를 제시하고 학생의 진로 방향에 따라 취업이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에서는 매년 11월에 교내에서 자체적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어 한호전 학생들은 다른 호텔조리학과대학교의 학생들보다 취업에 유리하다. 한호전은 취업코칭, 자소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과 같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학생들의 내신이나 수능과 같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요리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학교 수업을 통해 요리사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