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K-POP과정 22학번으로 재학 중인 허찬(빅톤)이 출연하며 기대감을 불러일으킨 웹드라마 ‘프로, 틴’이 지난 8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웹드라마 ‘프로, 틴’은 직업계 고등학교 인식 개선을 위한 웹드라마로, 일찍이 소중한 꿈을 이루기 위해 직업계 고등학교를 선택한 학생들이 입학부터 취업까지 겪게 되는 다양한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 옴니버스형 드라마다.
허찬은 웹드라마 ‘프로, 틴’ 방영 전부터 극 중 신하늘 역으로 캐스팅된 소식을 전하며 데뷔 첫 연기 도전에 팬들의 많은 기대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배우로서 첫발을 내디딘 허찬은 상업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프로, 틴’의 첫 번째 에피소드 남자 주인공 신하늘 역을 맡아 첫 연기 도전에 나섰다. 극 중 신하늘은 디자인과 1학년 신입생으로, 그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어릴 적부터 함께 그림을 그려온 소꿉친구 '햇님'과 같은 고등학교를 다니기 위해 특성화고 진학을 한 인물이다.
웹드라마 ‘프로, 틴’은 지난 8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에 전체 에피소드 5개, 총 10부(에피소드당 2부)로 방송된다. 아이돌 그룹 빅톤의 허찬, 모모랜드 김나윤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과정, K-POP과정, 싱어송라이터과정, 기악과정. 트렌드 비트 보컬과정)은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촌을 못 가’의 가수 포스트맨 성태 교수, ‘서교동의 밤’의 메인 프로듀서 양태경 교수, 다수의 보컬 코칭을 해온 김현하 교수 등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과 실무 위주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