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의료기기업체 메드믹스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미국 마이애미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플로리다 마이애미 의료기기 전시회(FIME 2013, Florida International Medical Expo 2013)에 참가해 자사의 광치료기기 스마트룩스 (SMARTLUX)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7년 시작된 미국 플로리다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는 미국은 물론 중남미 의료기기 관련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표적인 의료기기 전시회이다. 이 전시회는 남미시장을 잇는 교두보인 마이애미의 지역 특성을 활용해 다양한 국적의 업체들을 대거 참가한다. 현재 미국 내 의료기기 전시회 중 유일한 중남미 시장 대상 의료기기 전시회로 자리잡고 있다.
메드믹스 관계자는 “스마트룩스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이후 미국과 더불어 특히 의료기기 성장이 기대되는 중남미 시장으로 진출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플로리다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의 참가가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시회 기간 중 메드믹스 부스에서서는 전시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룩스를 이용한 시술 후 상처와 통증치료, 상처치료, 피부질환치료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전시회 기간 중 스마트룩스 미국내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룩스의 체계적인 사용법과 병원과 고객의 만족도를 위한 교육도 실시된다.
한편, 메드믹스는 2010년 스마트룩스 프리미엄을 선보이며, CE, KFDA, FDA,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현재 국내외에서 스마트룩스 프리미엄 품질에 호평을 받고 있으며, LLLT 개발 분야의 선두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