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외모를 관리하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면서 보톡스, 필러 같은 쁘띠 시술이나 다운타임이 적어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얼굴뿐 아니라 몸과 관련된 시술도 많이 늘어난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시술에 대한 인식이 보편적으로 변하게 되면서, 시술 받는 부위도 일반적이고 눈에 띄는 범위에서부터 누구도 생각지 못한 곳까지 관리 가능한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우리 눈에 쉽게 보이진 않지만 남모르게 고민하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틈새 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동안에 맞지 않게 나이 든 손등= 동안 열풍 덕분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가꾼 이들이 늘어났지만, 어려진 얼굴에 비해 관심이 덜 가게 되는 손등은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나타내기 마련이다. 핸드 마스크 등 단순히 핸드 크림이 아닌 특별한 관리까지 가능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 효과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다.
잦은 자외선 노출과 건조함 등으로 손 노화가 진행돼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솔타메디칼사 ‘씨앤비레이저’에 주목해 보자. 원래 얼굴의 모공과 피부톤 및 결을 개선하는 프락셔널 계통의 레이저 시술인 ‘씨앤비레이저’는 손등의 미세한 주름 및 색소침착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시술 시간은 15분에서 20분 정도 소요된다.
◇단단하게 굳은 어깨라인의 승모근=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에 노출이 많은 옷차림을 입을 때나, 신부들이 웨딩 드레스를 입어야 할 때 은근히 신경 쓰이는 부위가 바로 매끄럽게 떨어지는 어깨라인이다. 자세, 유전 등으로 발달하게 되는 승모근은 딱딱하게 뭉친 후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옷 맵시를 망치기도 한다.
지속적인 마사지, 운동 등으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최근에는 보톡스 시술로도 손쉽게 관리 할 수 있게 됐다. 갸름한 턱 선을 만들거나 얼굴의 주름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보톡스의 근육 이완 효과는 승모근의 뭉쳐있던 어깨를 풀어 가늘고 매끄러운 어깨 라인을 만들어 준다.
◇자글자글 주름 잡힌 무릎과 팔꿈치= 나이가 들수록 진행되는 노화 현상이 두드러지는 부위 중 하나로 무릎과 팔꿈치 주름을 들 수 있다. 특히 생활 습관이나 급격한 다이어트, 노화 등으로 발생하는 무릎 주름은 심화 될 경우 개선하기 어려운 부위에 속한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꾸준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 등이 도움 되지만, 콜라겐을 재생해 타이트닝 효과를 주는 ‘토탈써마지’를 통해 무릎과 팔꿈치의 늘어진 주름 고민을 덜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