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코리아포럼, 8~9일 17회 정기 컨퍼런스 개최

헬스케어코리아포럼, 8~9일 17회 정기 컨퍼런스 개최

기사승인 2014-04-02 17:46:00
"
[쿠키 건강] '헬스케어코리아포럼(의장 최현묵/인텔코리아 이사)'은 오는 8일과 10일 광주(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와 서울(양재동 엘타워)에서 제17회 정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병원의 다양한 구축 사례를 바탕으로 의료 현장의 이슈가 되고 있는 핵심 분야인 스마트병원 솔루션, 모바일, 보안 및 백업, 컨텐츠 활용방안 등 알찬 내용으로 병원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발표 내용은 ▲최신 기술 및 제품으로 스마트병원 구축하기 ▲응답하라 XP
▲의료정보망 네트워크 고도화 구축 사례 연구 ▲모바일 의료정보 보안 ▲DB접근제어시스템을 통한 환자개인정보 접근 통제 및 유출 방지 ▲ROI가 바로 보이는 데스크톱 가상화 ▲심층분석 왜 병원 중요정보가 계속 유출되나? ▲차세대 임상정보 분석시스템의 구성 ▲해외 의료시설 해킹 사례 ▲병원의 의약품 컨텐트 활용방안 ▲효과적인 헬스케어 통합스토리지 구축 사례 ▲그 병원은 왜 DRM을 구축했을까? ▲메디컬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8.1 활용하기 ▲스마트 의료서비스 전자문서&대화형 영상 협진 ▲Smart Hospital Solution을 통한 병원 경쟁력 향상 등이다.

이와 함께 컨퍼런스에 참여한 23개 회원사의 전시부스를 통해 현장에서 유용한 정보와 시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현묵 의장은 "주로 부산과 서울에서 개최했던 행사를 이번에는 광주에서 개최하기로 했다"면서 "서울까지 오셔서 참석하거나 거리상의 문제로 참석에 어려움이 있던 호남지역의 꾸준한 요청이 있어 왔다"고 광주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회원사들과 협의해 상반기, 하반기에 번갈아 가며 지방을 순회하는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지방에 계신 분들도 의료IT 분야의 최신 기술과 트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헬스케어코리아포럼은 헬스케어 IT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 성공 사례 및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대한민국 헬스케어의 새로운 방향과 성장 기반 육성에 일조하기 위해 2006년 결성된 의료IT연합체로 라온시큐어, 모니터랩, 비트컴퓨터, 소프트포럼, 스펙트라로직, 시만텍코리아, 시큐아이, 어드밴텍케이알, 엠투소프트, 오성시스템, 이글루시큐리티, 이지케어텍, 인텔코리아, 테라텍, 파수닷컴, 한국 알카텔-루슨트, 헬스커넥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CK, ASUS, IBM, MDS테크놀로지, VMWARE, (가나다순) 등 23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제휴사 / 메디칼업저버 임솔 기자 s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slim@monews.co.kr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