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구글코리아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데이’ 개최

아모레퍼시픽, 구글코리아와 함께 ‘뷰티 크리에이터 데이’ 개최

기사승인 2014-07-25 11:01:55

아모레퍼시픽과 구글코리아가 공동 기획한 ‘뷰티 크리에이터 데이’가 지난 24일 청담CGV 프라이빗 시네마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화장품과 한국식 화장법 등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뷰티 콘텐츠를 원하는 사람들이 국내외에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를 전달력이 높은 동영상의 형태로 생산하여 제공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적극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100여 명의 뷰티 분야 파워블로거가 참석해 뷰티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으며, 뷰티 콘텐츠를 제작 편집하고,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아모레퍼시픽과 구글코리아는 행사에 참석한 파워블로거 중 창의적이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블로거를 선발해, 이들에게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교육, 동영상 촬영 및 프로덕션 분야 심화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은 향후 다양한 뷰티 콘텐츠 생산을 통해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수익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 K-뷰티 콘텐츠를 공유하여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존재한다. 대학 재학 시절 다른 나라 사람들과 한국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튜브를 통해 공유하며 활동을 시작했던 유누리 씨(영문이름 Liah Yoo)의 경우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6만 명에 이르고있다.

전체 조회수는 250만 뷰를 넘어섰다.(http://www.youtube.com/user/YellowyCream) 또한 K-뷰티 콘텐츠 제작에서 보여준 다재다능한 면 등을 인정받아 2013년에는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팀에 입사해 현재 재직 중에 있다.

이외에도 씬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수혜 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경우 독특한 메이크업 방법과 재밌는 입담을 바탕으로 구독자 수가 1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조회수는 938만 뷰를 넘어섰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yumi@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