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궁금증 ‘하이닥터 도우미’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강앱 하이닥(HiDoc)이 건강 질병 관련 각종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답변해주는 ‘하이닥터 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그 동안 하이닥 앱은 자신이 선정한 주치의에게 상담을 요청, 질문을 남기면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질문 유형에 맞는 과를 선택해야 하고, 또 과별 여러 명의 의사들 중에서 답변을 해 줄 주치의를 골라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주치의가 바쁜 경우에는 답변을 신속하게 듣지 못하는 단점도 있었다.
이번에 도입된 하이닥터 도우미 서비스’는 한마디로 답변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다. 7년째 네이버 지식iN 의료전문가 답변 서비스를 맡아서 운영하고 있는 하이닥의 전문가팀이 직접 앱 이용자들의 건강 궁금증 해결에 나선다. 지난 7년간 축적된 2100여 명의 의사가 참여한 96만 건의 의료상담 내용 중 유사한 질문의 의사 답변을 토대로 빠른 상담을 진행한다. 하이닥이 보유하고 있는 답변 DB에서 유사 질문, 유사 답변이 없을 경우에는 하이닥 상담의사에게 이용자를 대신해 질문해 피드백을 해 준다.
평일에 질문할 경우에는 즉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야간이나 주말에 질문이 접수되는 경우엔, 최대 24시간을 넘기지 않고 회신 받을 수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하이닥 앱 관계자는 “하이닥터 도우미 서비스를 운영한 후로 하이닥 앱을 통한 상담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의사와의 직접적인 상담이 부담스러웠던 이용자들이 하이닥터라는 가상의 의사를 통해 편하게 질문하고 빠른 시간에 답변 받을 수 있는 점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하이닥터 도우미 서비스는 하이닥 애플리케이션 내 나의 주치의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