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매쓰출판(대표 이충기)은 영재교육원 및 경시대회 대비 과학 학습서인 ‘창의탐구력 과학1031’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창의탐구력 과학1031’은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영재교육원 입시 및 경시대회, 올림피아드를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개발된 과학 학습서다. 교과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심화 탐구과정까지 한 권에 담아 과학적 지식개념과 과학 창의력, 융합적 사고력(STEAM), 탐구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책 구성은 개념 학습부터 단계적으로 상위 10%, 3%, 1% 문제가 수록된 ‘개념심화편’과 문제해결력, 탐구력, 창의력, 융합사고력을 높이는 ‘창의탐구력’으로 구성됐다. 영재교육원 기출 문제와 경시대회, 올림피아드 기출 문제를 모두 분석해 단원별, 유형별로 수록했으며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심층면접 등 실제 평가에서 접할 수 있는 모든 문제 유형을 담고 있다. 교과지식은 물론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통해 융합형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설계됐다.
강종태 시매쓰출판 본부장은 “이번 교재는 교과과정에 맞는 기초 개념을 충분히 다루면서 다양한 과학상식을 얻을 수 있어 단순히 선행학습용이 아닌 과학 주제별 통합학습서”라며 “문제해결력이나 창의력, 탐구력은 단기간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 교재를 통해 기초 과학 개념과 사고력을 기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의탐구력 과학1031’은 초등 3, 4학년별 1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25,000원이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