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및 합격수기 우수자에게 총 1억원 수여
공무원시험전문 ‘공단기’는 2014년 공무원시험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제 3회 공단기 1억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공단기 1억 장학생’은 공단기의 단기합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4년 공무원시험에 합격한 공단기 회원 중 성적 및 합격수기 부문에서 각각 장학생을 선발해 축하금을 지급하는 장학제도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장학생 선발 과정에서 공단기는 물론, 경단기(경찰공무원) 및 소방단기(소방공무원) 분야의 장학생도 선발할 예정이며, 장학금 총액은 1억 원이다. 공단기 1억 장학금 수령 대상자는 국가직·지방직 공개채용시험 및 경찰공무원시험, 법원직, 소방직 공무원시험 합격자이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성적우수 전형과 우수 합격수기 부문으로 나뉘며, 구분 없이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최종 장학생으로 선정된 후에는 시험점수가 포함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장학생 선발 일정은 시험별 최종 합격자 발표일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나광웅 공단기 본부장은 “공단기, 경단기, 소방단기, 법검단기 등을 차례로 성공시키며 공무원시험의 판도를 뒤흔든 업계 1위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장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험생의 단기 합격을 위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기 장학생 선발과정 및 모집부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기 홈페이지(www.gongdangi.com)및 경단기, 경찰단기, 법검단기, 소방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