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lang 동기부여시스템 ‘환급과정’, 학습계획 지원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따라 많은 학원과 온라인 강의 업체들은 벌써부터 내년에 고3이 되는 예비수험생을 위한 입시 설명회, 무료 수강 등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예비수험생들은 이러한 이벤트에 현혹되기보다 자신의 공부습관에 잘못은 없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본격적인 수험준비에 들어서면 해야 할 공부양도 많고 심리적 불안감으로 인해 정신이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 좋은 수능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꾸준한 공부 습관을 잡아 놓는 것이 중요하다.
EBS의 프리미엄 외국어 강좌 사이트 EBSlang의 경우 EBS수능영어완전정복(이하 EBS수영복)의 동기부여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들이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BS 수영복은 수험생들이 커리큘럼에 맞춰 강의출석, 일일 과제, 평가 등을 수행하면 수강료의 50%를 환급해주고 있다. 게다가 강의 수강 후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환급 제도는 수험생에게 강력한 동기부여 효과를 발휘하며, 예비 수험생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코스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매일 매일 공부하는 습관이 생기면 수능날까지 수험생 스스로 학습계획을 수행하는데 무리가 없다.
EBS수영복은 기본문법, 구문분석, 실전문제 풀이를 통해 수능 영어 고득점의 길을 제시한다. 독해 코스와 듣기 훈련, 유형별 문제 풀이, 집중 케어로 어느 한 부분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고르게 영어실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EBS수영복은 수능 유형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수험생들을 위해 Basic 듣기 및 독해 코스를 7월 론칭했다. Basic 코스는 모든 유형에 대비해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최근 수능 기출 문제들을 분석, 최신경향을 완벽히 반영했다.
EBSlang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EBS수영복으로 외국어영역 점수를 향상시킨 학생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수영복 수강생 김명운(가명) 군은 “수영복으로 꾸준하게 공부하니까 성적이 정말 올랐어요! 항상 5~6등급이던 제가 모의고사에서 3등급 맞았어요”라며 밝혔고, 윤미영(가명) 양은 “수영복 덕분에 공부를 안 할 수 없게 돼 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었다”며 “정말 나의 영어 등급이 올라갈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다.
EBS수영복 수강신청 및 수강후기는 EBSlang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