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토플공부, 점수 향상의 포인트는?

막막한 토플공부, 점수 향상의 포인트는?

기사승인 2014-11-06 17:09:55

"EBS플목달, 오프라인 못지않은 첨삭 서비스 제공

최근 토익(TOEIC) 못지않게 토플(TOEFL)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토플은 영어권 지역의 여러 기관뿐 아니라 비영어권 지역 거주자의 영어능력 수준을 평가하는 국제적 기준으로 활용되며, 일반적인 어학능력시험보다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취업과 직장인들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은 토익과는 달리, 토플은 응시자들의 목표가 유학, 교환학생, 이직, 승진 등으로 뚜렷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이를 준비하는 학습 태도와 의욕 또한 남다르다.

하지만 내신 위주의 주입식 공부법에 익숙한 한국인들에게 토플의 스피킹(Speaking)과 라이팅(Writing)은 생소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다. 따라서 토플 준비생들이 스피킹과 라이팅 영역의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피드백, 첨삭 등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관 EBS의 프리미엄 외국어 사이트인 ‘EBSlang’은 ‘EBS토플목표달성(이하 플목달)’ 강의를 개설해 토플 독학의 길을 제시한다.

토플 인터넷강의 플목달은 철저히 검증된 강사진, EBSlang만의 독특한 온·오프라인 학습관리법, 저렴한 수강료, 환급 시스템 등을 통해 토플러들이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쉽게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이와 함께 온라인 토플강의 중에서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Speaking 영역에 대한 무료 첨삭을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목달은 목표점수에 따라 65 LC/RC 코스와 80종합코스, 90종합코스로 세분화된다. 65 LC/RC 코스는 토플을 처음 시작하는 초급 학습자들을 위한 ‘기초 다지기’ 강의다. 긴 지문을 쉽게 푸는 훈련, 긴 문장 듣기 훈련 등을 진행해 토플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다. 강의는 매주 10강씩 12주, 총 120강으로 마련됐다.

올해 1월 6일 신규 론칭한 80종합코스는 스피킹 12회, 라이팅 8회 총 20번에 걸쳐 1대1 첨삭지도로 실전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짜였다. 90코스 역시 스피킹, 라이팅 영역에 대해 강사의 1대1 첨삭을 20회 제공하며, 각 강의별 리뷰 및 보카 테스트와 라이팅 영역 강화를 위한 ‘Writing Preparation’ 강좌를 별도로 준비했다. 이같은 철저한 학습관리 시스템은 오프라인 학원과 견줄만한 플목달의 세심함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수강신청 전 샘플 강의를 들어볼 수 있고, EBS의 이름을 건 거짓 없는 수강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더불어 50% 환급 제도를 이용하면 경제적 부담을 더는 동시에 학습동기 부여 효과까지 볼 수 있어 토플 독학자들이 눈여겨볼 만한 커리큘럼이다.

또한 플목달은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인증을 획득해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고,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를 만들 수도 있어 취업준비에 유용하다.

플목달의 학습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