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온, 금융권 취업 멘토링·공인중개사 완전학습 등 고객만족 실현 힘써
사회 초년생부터 중·장년층, 노인에 이르기까지 학습의 기회가 열려 있는 요즘, 고객만족 실현을 목표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유비온의 행보가 주목 받고 있다.
◇와우패스 “금융권 취준생 장학제도 풍성”
금융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와우패스(www.wowpass.com)는 2015년 취업을 목표로 ‘장학스쿨’ 참여자를 선발해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학스쿨은 금융권 취업패키지로 와우패스가 가진 취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멘토링과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취업스트레스, ZERO에서 시작한다!’라는 슬로건처럼 30명의 장학스쿨 참여자들은 3개월 간 자소서, 면접, 논술에서부터 현업 출신 금융인 멘토링 서비스, 증권사·은행 취업의 컨설팅 프로그램까지 지원받는다. 혼자가 아닌 팀별 네트워킹으로 지속적인 정보교환도 가능하다.
또한 와우패스는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TESAT시험 우수자에게 ‘와우패스 장학금’ 200만원을 지급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랜드스쿨 “공인중개사 합격 위한 완전학습 도입”
공인중개사 전문 사이트 랜드스쿨(www.landschool.com)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공인중개사 완전학습’을 통해 학습 시 보조강의와 자료를 적절하게 활용, 수험생들이 강의내용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랜드스쿨 측은 “공인중개사 시험은 합격률이 20%대인 어려운 시험으로, 장기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 시험”이라며 “랜드스쿨은 강의와 교재만 제공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이 모르는 부분에 대해 재차 확인하며 완벽하게 이해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학습 시스템인 완전학습을 구성하게 됐다”고 전했다.
랜드스쿨의 완전학습은 ‘사전학습-강의수강-필수문제 점검-보완학습’의 형태를 갖고 있다. 수강생들은 강의가 오픈되는 순서대로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내용끼리 엮은 소주제, 대주제에 맞춰 학습하게 된다. 각 주제별 강의는 30분 이내 분량이며 용어해설, 관련사례, 도표정리 등 플러스 보조강의와 자료를 추가로 제공해 완벽하게 습득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더불어 합격을 위해 개인별 맞춤 상담과 진도율 체크를 제공하고,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 “1:1 카카오톡 상담”
학점은행제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www.iubion.co.kr)에서는 학습자가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학습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1:1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
현재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 중인 가운데 오는 1월 7일(수)까지 카카오톡 친구(ID: 유비온)를 맺은 선착순 1,000명에게 비타500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친구에게 추천하고 캡쳐사진을 보내면 추첨을 진행해 30명에게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전달한다.
한편, 유비온의 사업영역은 이러닝으로 서비스, 솔루션, 콘텐츠 분야로 나뉜다. 입시나 외국어 위주의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타 교육 기업들과는 달리 유비온은 전문 분야, 성인교육 분야를 특화했으며 올해 1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