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초등 전 학년 대상 영단어 학습만화 ‘헬로우 큐비 1권: 백설공주의 왕국을 지켜라!’를 출간했다고 전했다.
헬로우 큐비 1권은 영어 학습의 기본인 어휘력 향상을 돕기 위해 초등 권장 영단어 156개를 수록했으며, 많은 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오래 기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미지 연상 암기법’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명작 동화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한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단어를 학습할 수 했다. 만화 속 대사에 영단어를 노출시켰으며 각 페이지 하단에 단어의 의미를 그림으로 표현한 ‘이미지 영단어’를 배치해 영어 철자를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다.
또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주제별 영단어와 영어 표현을 정리한 ‘큐비의 영어 교실’, 학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큐비의 영단어 퀴즈’와 ‘미니 영단어장’ 코너는 자기주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헬로우 큐비는 본책과 미니 영단어장, 증강현실 카드 10장을 포함한 영단어 카드 32장으로 구성됐으며, 총 4권까지 순차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가격은 9,500원이다.
이승남 천재교육 학습도서부 과장은 “헬로우 큐비는 스토리를 통한 연상 암기법과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의미를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 암기법을 도입한 신개념 학습만화”라며 “자연스럽게 반복 학습하게 되는 책의 구성에 따라 영단어를 오래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