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2015년 중·고등 신간 ‘개념 뿌리뽑기’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개념 뿌리뽑기는 ‘쉽고 빠르게 끝내는 개념서’라는 교재 타이틀을 가진 개념에 충실한 학습서다.
교재별 특징을 살펴보면 중등의 경우 수학, 과학, 한국사 총 3과목으로, 수학 과목은 주요 개념을 주제별로 나눠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학생들이 혼동하기 쉬운 개념은 별도의 삽화 등을 활용할 수 있게 기획했다. 과학과 한국사 과목은 용어 풀이에 초점을 맞춰 기초를 다질 수 있다.
고등은 수학, 한국사 총 2과목으로, 수학 과목은 풍부한 예제를 통해 교과서 핵심 개념과 공식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사 과목은 수능과 직결되는 고등 과정에 맞춰 새롭게 제시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예시 유형을 분석 및 반영해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도록 구성했다.
한편, 천재교육은 신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천재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낱말 카드를 뒤집어 ‘개념 뿌리뽑기’의 여섯 글자를 완성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추첨을 통해 도미노 피자세트(2명),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세트(10명), 베스킨라빈스 싱글킹(20명), 바나나맛 우유(100명)를 제공한다.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