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성일 기자] 교육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이 스토리텔링 고등 참고서 ‘고래(古來) 한국사’의 동영상 강의를 유튜브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번 동영상 강의는 지난해 11월 출간된 고래 한국사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개념과 흐름을 이야기로 풀어 설명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교재의 스토리텔링 부분을 영상으로 표현하고 고등 사회 강의로 유명한 신지현 강사의 명료한 설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 강의는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고래 한국사’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김문희 미래엔 사회팀 팀장은 “고래 한국사는 스토리텔링에 인포그래픽 요소를 가미해 방대한 한국사 개념을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엔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효율적·직관적 학습이 가능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래 한국사는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2017 수능 한국사 예시문항’을 집중 분석해 수능 출제 경향에 적합한 10가지 유형의 문제를 엄선 및 수록한 스토리텔링 고등 참고서다. 개념을 나열하는 딱딱한 형식에서 탈피해 삽화와 스토리 요소를 결합했으며, 방대한 한국사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역사적 사건의 전개 과정을 인포그래픽으로 구성, 주요 사건을 짜임새 있게 제시했다.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