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 유학박람회, 이것만은 확인하자

[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 유학박람회, 이것만은 확인하자

기사승인 2015-02-09 07:00:55

쿠키뉴스가 ‘쿡기자의 1분 생활상식’이라는 이름으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정보를 모아 매일매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편집자주>

[쿠키뉴스=김성일 기자] 매년 봄, 가을이면 다양한 유학박람회가 개최됩니다. 올해도 3월 14일로 예정된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를 비롯해 호주유학박람회, 해외유학이민박람회 등이 잇따라 열리는데요.

이같은 박람회들은 여러 학교와 어학연수 기관을 서로 비교하고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해 유학 준비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다만 주의 및 확인사항이 있는데요. 관심 있는 박람회가 있다면 먼저 주최사를 파악하세요. 박람회는 대개 유학원이 개최하는데, 믿을만한 업체인지 각 주한문화원을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박람회를 찾기 전엔 현지 학교 관계자의 참석 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간혹 홍보 내용과 달리 국내 어학원이 상담을 대신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박람회 현장에서는 학교별 부스를 찾아 입학 기준과 일정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겠죠. 상담 시엔 해당 학교의 현지 외국인 담당자와 한국인 담당자를 모두 만나보세요. 현지 담당자는 자신이 속한 학교만을 설명하지만, 한국인 담당자는 관련 지역의 다른 학교에 대한 내용 및 어학연수 정보 등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합니다.

박람회 기간 중 제공하는 장학 지원, 입학수속 면제, 추가 무료수업 등의 혜택도 놓치지 마시고요.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