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명예주민되고 실라리안 제품 할인받으세요”

“독도명예주민되고 실라리안 제품 할인받으세요”

기사승인 2016-04-28 14:37:55
"27일 경북도청 대구청사에서 경북도

(재)경북도경제진흥원


[쿠키뉴스 안동=최재용 기자] 독도명예주민증 소지자는 앞으로 경상북도가 지정한 우수제품인 ‘실라리안’ 구입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경북도는 27일 경북도청 대구청사에서 울릉군, (재)경북도경제진흥원, 실라리안협의회와 독도명예주민증 상품할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경북도와 3개 기관단체는 독도명예주민증 소지자가 실라리안 대구본점을 방문해 제품을 구입한 후 명예주민증을 제시하면 10%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다.

독도명예주민증은 독도에 대한 관심제고와 독도사랑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독도를 방문한 내외국인 중 신청자에게 발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명예주민증 소지자가 처음으로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경북도 우수제품 브랜드인 실라리안은 도내 우수한 22개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정해 판매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공예, 잡화, 침장, 식품 등 5개 업종 650품목을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전시 판매하고 있다.

독도명예주민증은 울릉군이 2010년 11월 첫 발급한 이후 2016년 3월 현재 외국인 36개국 343명을 포함해 총 2만2785명이 발급받았다.

경북도 신순식 독도정책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독도명예주민증 소지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경북도의 우수제품 브랜드인 실라리안 홍보와 경쟁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는 실리라안 대구본점에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향후에는 온라인 구매시도 가능하도록 보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media.co.kr
gd7@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