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아제약 2017년 첫 박카스 TV광고 ‘생일파티’ 편 선보여=동아제약은 2017년 첫 박카스 TV광고 ‘생일파티’편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나를 아끼자’ 박카스 광고 캠페인의 후속 편이다.
생일파티편은 “난 오늘 나에게 박카스를 사줬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나’를 응원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광고에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주인공이 등장한다. 언제나처럼 밝은 모습으로 손님들의 생일파티를 해주는데 사실 오늘은 여주인공의 생일이기도 하다.
쉬는 시간 친구들의 생일축하와 함께 생일을 잘 보내고 있냐는 메시지에 씩씩하게 답을 하며, 자신의 생일에 다른 사람의 생일을 축하해야 하는 속상할 법한 상황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시 아르바이트 현장으로 돌아간 여주인공은 생일을 맞은 어린이의 생일파티를 즐겁게 축하해 주다가 그만 자신의 생일 케이크로 착각해 촛불까지 불어버리는 ‘웃픈’ 상황으로 마무리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박카스 광고 생일파티편은 조금은 힘이 빠질 수도 있는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여주인공을 통해 ‘청춘들의 삶의 건강성’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박카스 광고는 어려운 환경 속 여전히 앞만 보고 달려야 하는 청년들의 어려움을 무겁게 다루기 보다 현재를 즐기며 현실의 고단함을 꿋꿋이 이겨내는 청춘들의 긍정적인 모습을 담아내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선보인 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힘든 현실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힘차게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모습을 통해 ‘스스로를 아끼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 시대 청춘들을 응원했다.
◎CJ 헛개수, 남주혁 프라이빗 스테이지 ‘썸-데이’ 참여=CJ헬스케어는 지난 26일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열린 남주혁 프라이빗 스테이지 ‘썸-데이’에서 남주혁 팬들을 대상으로 헛개수 프로모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주혁 프라이빗 스테이지 ‘썸-데이’는 YG 소속 아티스트의 재능과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공연이다. YG가 직접 기획·제작해 기존 팬 미팅과 차별화를 뒀다. 남주혁이 올해 처음으로 팬들과 만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 CJ헬스케어는 행사장 인근에 설치한 ‘내 몸에 웰빙, 갈증에 한 수 위, 헛개수’ 부스에서 헛개수 제품과 함께 응원용품을 증정했다. 또한 남주혁이 헛개수 광고모델로 나선 사진으로 포토 존을 운영했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 나무 열매를 사용한 음료로 열량, 지방, 당류, 콜레스테롤이 없어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갈증해소 웰빙 음료”라며 “음용층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지난 해 남주혁, 이성경을 모델로 한 CF를 방영한 것에 이어 올해에도 다양한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약품, 인삼 열매 농축액 함유 ‘땡큐베리진생’ 출시=현대약품이 인삼 열매 농축액을 함유한 ‘땡큐베리진생’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땡큐베리진생은 인삼뿌리보다 사포닌 함량이 높은 진생베리(인삼 열매)를 원료로 한 니어워터 타입의 음료로,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과 향을 첨가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라며 “420㎖의 PET제품으로 출시된 ‘땡큐베리진생’은 진생베리의 핑크빛을 부각시킨 패키지를 적용, 타 음료와의 시각적 차별성을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텁텁한 맛의 인삼·홍삼 음료와 달리 디자인이 깔끔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이용이 편리하다. 땡큐베리진생에 함유된 진생베리는 인삼을 재배한 지 4년 만에 딱 한 번 열리는 붉은 열매로, 노화 예방과 피부 탄력 등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진생베리에 대해 생소한 젊은층을 고려해 제품명을 선정했다”며 “인삼 열매라는 원료의 희소성과 트렌디 한 제품 이미지를 내세워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