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이스턴 클래시’ 11일 개막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이스턴 클래시’ 11일 개막

기사승인 2017-08-11 10:18:49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GC) 이스턴 클래시’(이스턴 클래시)가 유명 한국 팀들이 대거 출전한 가운데 11일(금) 오후 2시(한국 시간)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막한다.

13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되는 이스턴 클래시의 총 상금은 미화 10만 달러(약 1억1455만 원) 규모다. 대만 타이페이 소재 블리자드 이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치열한 지역 리그를 뚫고 참가 자격을 획득한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의 히어로즈 최강 팀들이 참가해 대결을 벌인다.

세계 최고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 한국의 경우 지난 6월23일부터 진행 중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HGC KR)의 시즌 2 상위 세 팀인 MVP 블랙 (MVP Black), L5, 템페스트(Tempest)가 출전, 전 세계 팬들 앞에서 한국 히어로즈 선수들의 한 차원 높은 경기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이스턴 클래시의 개막 경기에서는 한국팀 MVP블랙과 동남아시아팀 DeadlyKittens가 맞붙는다. 지난 3월 상반기 이스턴 클래시를 석권했던 디펜딩 챔피언이자, 미드 시즌 난투 이후 새롭게 합류한 이재원(Rich) 선수의 놀라운 경기력과 탄탄한 팀워크를 앞세운 MVP블랙은 HGC KR시즌 2에서 7승 0패의 무패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이스턴 클래시의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6승1패를 기록하며 버금가는 성적을 기록 중인 L5 및 세 번째 시드를 따낸 템페스트 역시 이번 대회를 통해 한층 강화된 실력을 증명하겠다는 투지를 숨기지 않고 있어 모든 한국 팀의 선전이 기대된다.

이스턴 클래시는 11일(금), 12일(토), 13일(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는 트위치TV, OGN 유튜브,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영어 중계의 경우 트위치TV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중계는 박상현, 신정민, 서형욱, 김태현, 오성균, 김정민 등 국내 최고의 히어로즈 해설진들이 번갈아 맡을 예정이다.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