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 출시=신세계푸드가 프리미엄 푸딩 ‘밀크앤허니 푸딩 카페’를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디저트시장이 2년만에 15% 이상 성장한 만큼 소포장 푸딩에 대한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우유와 계란을 주 재료로 식감과 풍미를 강조한 영국식 푸딩이다. 우유와 초콜릿 등 원재료 함량을 15% 이상 높였으며 반대로 g당 가격은 15% 이상 낮췄다. 스노우벨벳 밀크와 브라운벨벳 초코 2종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75g 기준 1개 1280원, 2개 1980원이다.
빙그레, ‘SOS 스트로우’ 출시=빙그레가 마이스트로우 캠페인의 신규 제품인 ‘SOS 스트로우’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소화기 콘셉트에 착안해 분무기 형태로 제작됐다. SOS 스트로우는 18일부터 온라인쇼핑몰 G마켓에서 한정 판매된다. 이밖에도 조기 매진됐던 ‘링거 스트로우’도 함께 판매되며 두 제품은 옐로우카페 동대문점과 제주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고메 냉장 간편식’ 출시=CJ제일제당이 고메 냉장 간편식 ‘함박스테이크’와 ‘토마토 미트볼’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기를 갈지 않고 썰어 넣어 식감을 살렸으며 고온 직화로 빠르게 조리해 육즙을 살렸다. 또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특수 증기배출 파우치를 활용한 전자레인지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조리 도중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겉면이 마르는 것을 방지했으며 볼 타입 모양으로 만들어 용기에 덜어내지 않고 즐길 수 있다. 고메 냉장 간편식은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500원이다.
CJ프레시웨이, ‘RE:Fresh Day’ 개최=CJ프레시웨이가 2016년 상반기 신입사원 입사 1주년을 기념하는 RE:Fresh Day를 열었다. 올해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입사 1년차 신입사원들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신입사원 27명과 임직원 가족 등 총 50명이 참석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과 영화 특강 등을 진행했다.
흥국에프엔비, ‘2017년도 하이서울브랜드’ 선정=흥국에프엔비가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2017년도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에 선정됐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에 소재한 혁신형 중소기업 중 우수기업에 부여하는 브랜드다. 흥국에프엔비가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 될 수 있었던 요인은 초고압처리(HPP) 기술로 신선한 식음료 제품을 선보이는 점이 높게 평가 됐다는 의견이다. 이번 하이서울브랜드 선정에 따라 흥국에프엔비는 서울시 홍보 슬로건인 'Hi Seoul!'을 활용, 온라인 단독 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